본문 바로가기
갑자기 유학 일기

영국 유학 준비, 영국 유학 비용 예산 세우기 (학비, 생활비, 출국 준비 비용)

by 임미아 2024. 6. 1.

 

영국 유학 비용 예산 세우기

영국 1년 석사에 필요한 예산은?

약 1인당 7천만원!

 
22년 말에 영국 유학을 계획하면서
한 사람도 아니고 두 사람도 아니고
사람 둘 + 고양이 둘이 함께 떠나려니
돈 걱정이 많았다💸
 
대체 얼마가 있어야 유학을 갈 수 있을까...?
호달달달
 
나는야 겁이나면 계산을 하고
계획을 세우는 파워 ESTJ💪🏻
 
정확하진 않아도 나처럼 영국 유학을 막연히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의 결정에 도움이 되길!
 


 

1.

영국 학생비자 신청 비용은

1인당 약 200만원 정도!

 

영국 유학 예산

 

전체 준비기간 예산 중 우리 고양이들
준비비용, 항공비 등등을 제외하고
가장 크게 나가는 돈은 역시 영국 비자 비용!
 
그 중 비자 비용은 예산으로 처음엔
한 150만원씩 넣었었는데 나중에 좀 늘렸다.
 
실제로는 인당 189만원씩 나감!
 
💸 영국 학생비자: 483 USD (642,518원)
💸 IHS 보험료: 938 USD (1,248,759원)
 

 
예산 계획할 때 환율 고려해서 넉넉히
비자에만 200-220만씩 넣어두세요!!😓


2.

영국 석사 등록금 학비는?

약 27,000-32,000파운드

(2023/24년도 기준)
 
한화로는 한 4-5천만원 정도 되는 듯!
29짤이었던 나....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 학비


텅장에서 저 돈 채운다고 별 짓을 다했는데🥹
고생했다 정말ㅋㅋㅋㅋㅋ
 
학교, 학과별로 다르긴 하지만
나는 맨체스터 대학교가 가장 학비도
저렴하고 나와 학과도 잘 맞아서
정말 운이 좋았다.
 


3.

영국 월세 1년 예산

스튜디오 렌트 1년 총 2,400만원

 
영국 월세 이것도 정말 할말하않인데
정말 비싸다ㅎㅎㅎㅎㅎㅎ
 
✅1달 월세: 1,175 파운드
✅물세: 월 30 파운드 고정
✅고양이 디파짓: 월 100파운드
= 총 1,300 파운드/월
(전기세 & 인터넷 별도ㅎㅎㅎㅎ)
 
특히 외국인 유학생은 보통
영국에서 신분을 보장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기숙사가 아니라 우리처럼 개인으로 집을 구할 경우
보통은 6개월에서 1년치 월세를
한번에 납부한다.
 
TA-DA✨
 
곧 어떻게 온리인으로 뷰잉을 해서
이 큰 돈을 영국 땅 밟기도 전에
계약하고 송금했는지도 공유하게따🥹


 집은 나름 만,,만족하고 벌써 8개월째 사는중!
 


4.

월세 제외 영국 생활비는 150만원 정도

(2인 2묘 기준)

 
처음 출국 전부터 생활비 계획할 때
150만원 정도로 잡아놨었는데
지금도 환율 오락가락 다 반영해서
월 평균 150만원정도 사용하고 있다.
 
생활비에는 우리 기본 장보기와
개인 용돈 (각자 월 250 파운드씩 받음)
그리고 전기세, 핸드폰 등등이 있음.
 

영국 생활비

8개월차를 지나면서 돈을 더 아껴보려고
열심히 머리를 굴려도 저게 최선이더라.
우리 진짜 안쓰는 편인거 같은뎅🤔
 
단! 요건 2인 2묘 기준이니까
혼자 오시는 분들은 대충 반정도 생각하시면 될듯!
 


 
어때욧...? 도움이 됐을까요?
이 예산은 출국 전에 짜두었던건데
지금 영국 생활 8개월차에도
대충 잘 맞는 예산이에요!
 
다음에는 요즘 지출하고 있는 영국 생활비
상세 내용도 공유해볼게요!
 
오늘은 그럼 여기까지!
 
To be continued✨


 

✨함께 보면 좋은 내용!

 

영국 유학, 8개월차 영국 유학 한달 생활비 리뷰! 식비, 통신비부터 전기세까지

영국 한달 생활비는 약 800파운드, 한화 140만원(2인 2묘 기준!)영국 유학 비용 예산에 이어서 실제 우리의 한달 생활비 공개! 유학생으로 8개월 동안 살면서 거의 변동없이 비슷하게 유지되는 것

mia-room.tistory.com

 

영국 유학 준비, 한국에서 영국 집구하기 예산, 위치, 뷰잉 신청 방법까지!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한국에서 구하는 영국 집🏠벌써 맨체스터에서 영국 유학 8개월차!한국에서 떠날 때 우리의 가장 큰 고민은 집이었다.사람 둘 고양이 둘이라 기숙사는 안되고개인적으로

mia-ro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