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갑자기 유학 일기

직장인 영국 유학 석사 준비 과정, 영국 대학원 학교 서치부터 2달만에 오퍼 받은 과정

by 임미아 2024. 6. 13.

 
 

10월에 결심해서 12월에

영국 석사 오퍼 받아버린
급발진 직장인


22년 10월 그냥 유학 박람회 광고에 이끌려
남자친구를 끌고 갔을 때까지만 해도
우리는 영국 유학은 딴 나라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특히 남자친구는 늘 공부를 더 하고 싶어했는데
유학은 생각도 못해봤었움.
 
무슨 학교가 있는 지, 유학 예산은 어떤지
어느 나라가 맞을 지 뭐 아무것도 모르는
유학 지식 0%였던 우리도 했으니까
누구든 할 수 있다!!
 
오늘은 우리가 어떻게 처음 정보를 얻고
영국 대학원과 학과를 선택했는 지,
어떤 학교들을 지원했는 지
영국 유학 준비를 시작할 때 필요한 정보 공유!
 


각종 유학 박람회 활용하기✨

영문 이력서 & 성적표 준비해가기!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친 직장인으로서
유학에 약간 관심을 가지고 있긴 해서 그런지 어느날
알고리즘에 걸려 영국 유학 박람회를 광고로 보게 됐다.
 
그냥 아무 정보도 모르니까
괜히 딴세상 얘기 같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얘기인지
정보를 모아보려고 박람회로 돌진💪🏻
 
처음은 유캔에서 하는 박람회에 갔었는데
정말 아무 정보도 없이 맨몸으로 갔었다ㅋㅋ
 
첫 박람회에서는
✅ 대략 학비와 진행 과정,
✅주요 학교 리스트를 받아왔움.
 
학비가 비싸긴했지만 직장생활하면서
모아둔 돈으로 해볼만한 도전이었다.
 
두 번째로는 첫 박람회에서 받은 리플렛들에서
학교들을 조금 검색해보고,
준비를 해갔음!
 
첫 박람회에서 보니 박람회에 갈때
본인의 영문 이력서를 들고 가면
지원하고 싶은 학교 담당자에게 보여주고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도 이번에는 참가 학교 리스트 중
이야기 나눠보고 싶은 학교를 중심으로
영문 이력서를 들고 상담했었다.
 
✅ 필요 성적과 내 성적이 맞을 지
✅ 내가 배우고 싶은 영역과 이 학과가 맞는지
 
요 두 가지를 중심으로 체크했고
무엇보다 나는 대학시절 학점이 낮은 편이라
내가 가고 싶은 학교들에 갈 수 있을 지
물어보고 다녔다 🥲
정말 부끄러워...ㅇ
 


유학원, 박람회 정보가
100% 맞는 건 아님!

 
개인적으로 돌이켜 봤을 때
유학원과 박람회는 영국 유학의 기본 정보와
내가 가고 싶은 분야의 주요 대학 리스트,
석사 지원 프로세스를 알기에 좋다.
 
물론 현실적인 조언도 많이 들을 수 있지만
이 모든게 맞는 건 아니닷
 
예를 들어 나는 성적이 증말 높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가고 싶은 대학을 하나 뽑았을 때
유학원도 걱정했고,
대학 담당자는 지원하느라 시간낭비하지 말라했다😂
ㅂㄷㅂㄷ
 
하지만 내가 생각했을 때 내가 지원하고 싶었던
학교와 학과는 아카데믹 배경도 중요하지만
커리어도 중요하게 보는 것처럼 보여서
아 몰라 지원해버렸다.
 
결과적으로는 지원 2주만에 1순위였던
학교에서 오퍼가 와서 행벅하게 1년 보내는 중!
 
✅중요한 건 내가 어떤 공부를 하고 싶은 지
✅학교와 학과의 특성이 어떤 지
 
스스로 서치해보는 것!
유학원과 박람회는 기본 정보를 얻고
상세한 내용은 직접 알아봐야한다!
 


 

 가장 중요한건 석사 목적!


개인적으로 프로세스를 빠르게 진행하고
유학 기간 동안 만족도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석사를 지원하는 목적이 뭔지
생각해보는 것 같다.

뜬구름 잡는 소리같지만 진짜루…

예를 들어 나는 내 프로젝트 매니징, 마케팅
배경을 바탕으로 컨설팅 영역에 도전하고 싶었고
그래서 영국석사로 컨설팅 분야 전문성을
쌓는 것을 주 목적으로 했다.

이렇게 목적을 좁히면
대표적인 학교 > 학과 > 졸업생들의 커리어 참고 >
학과 모듈 분석

이렇게 영국 석사 리서치를 비교적
빠르게 줄일 수 있다.

다음으로 영국 유학 지원서로
CV, SOP 작성할 때도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면서
왜 이 유학, 학과가 필요한지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좋다!



오늘은 조금 지루한 이야기였지만
나처럼 유학을 생각하지만 어디서부터
알아봐야할지 막막하다면
부디 도움이 되었길..!


영국 유학 준비, 영국 유학 비용 예산 세우기 (학비, 생활비, 출국 준비 비용)✨

영국 유학 준비, 영국 유학 비용 예산 세우기 (학비, 생활비, 출국 준비 비용)

영국 1년 석사에 필요한 예산은?약 1인당 7천만원! 22년 말에 영국 유학을 계획하면서 한 사람도 아니고 두 사람도 아니고 사람 둘 + 고양이 둘이 함께 떠나려니 돈 걱정이 많았다💸 대체 얼마가

mia-room.tistory.com

영국 유학 준비 방법